연예가 화제 고현정, 제작진과의 갈등으로 드라마 ‘리턴’ 하차

고현정, 제작진과의 갈등으로 드라마 ‘리턴’ 하차

공유

배우 고현정이 제작진과의 갈등으로 SBS 수목드라마 ‘리턴’에서 하차했다.

지난 7일 SBS 드라마 관계자는 “현재 ‘리턴’은 고현정씨와 제작진간의 갈등이 커서 더 이상 같이 작업을 진행할 수 없게 됐다. 이에 따라 주연배우 교체를 검토 중이다”고 전했다.

이에 고현정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역시 지난 8일 “고현정이 출연 중이었던 ‘리턴’에서 공식적으로 하차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현정 소속사는 “제작 과정에서 연출진과 거듭되는 의견 차이가 있었고, 이를 최대한 조율해보려는 노력에도 간극을 좁힐 수 없었다”며 “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더 이상 촬영을 이어 나가는 게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어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드라마의 특성상 어떤 한 사람이 문제라면, 작품을 위해서라도 그 한 사람이 빠지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해 SBS 하차 통보를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덧붙여 “주연배우로서 끝까지 책임을 다하지 못한 점 거듭 사과드리며, ‘리턴’의 모든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도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두 사람간의 갈등은 역할 비중 문제가 크게 작용했다고 한다. 이로 인해 고현정과 주동민 PD는 의견 차이를 보여 왔고, 최근에는 큰 말다툼이 있었다고 했다.

한편, ‘리턴’은 4명의 상류층이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고, TV 법정쇼 ‘리턴’의 진행자 최자혜 변호사가 독고영 형사와 함께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고현정은 변호사이자 TV 법정쇼 ‘리턴’의 진행자인 최자혜를 연기했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