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GM, ‘무쏘맨 AI 어워즈’ 영상 공모전 개최

KGM, ‘무쏘맨 AI 어워즈’ 영상 공모전 개최

공유

AI 활용 영상으로 무쏘 브랜드 소통 확대… 총상금 1천100만 원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KG모빌리티가 정통 픽업 ‘무쏘’ 출시를 계기로 고객과의 브랜드 소통 강화를 위한 AI 영상 공모전을 연다.

KGM은 지난 22일 ‘무쏘맨 AI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무쏘’ 브랜드 캐릭터인 ‘무쏘맨’을 활용한 AI 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무쏘맨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영상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숏폼 영상이나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무쏘 브랜드의 매력을 표현할 수 있으며, AI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월 23일부터 2월 19일까지다. 참가자는 무쏘맨 캐릭터 가이드라인에 맞춰 제작한 영상을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뒤, 구글폼을 통해 신청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2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조회수와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총 6팀을 선정한다. 전체 영상 가운데 조회수 1위를 기록한 팀에는 대상인 ‘무한재생상’을 수여하며 상금은 300만 원이다. 이와 함께 자유 AI 영상, 무쏘 픽업을 활용한 창의 영상, AI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각 조회수 1위 작품에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 KGM이 직접 선정하는 특별상으로는 가장 참신한 콘셉트의 영상과 가장 재미있는 영상에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과 부문별 수상은 중복이 가능해 한 팀이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KGM 관계자는 “영상 형식과 표현의 제한을 최소화해 참가자들이 상상력과 개성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했다”며 “AI 콘텐츠를 통해 무쏘 브랜드의 개성을 독창적으로 보여주는 작품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출시된 정통 픽업 ‘무쏘’는 이달 19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