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설 선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으로

설 선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으로

공유

전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을 홍보하는 이동장터가 운영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전주시청과 완산구청, 국민연금공단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이동장터를 연다.

이번 이동장터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전주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품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첫날 전주시청 로비를 시작으로 16일 완산구청, 17일 국민연금공단 로비에서 각각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13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김부각 선물세트, 한과, 과일, 전주산채 비빔밥, 수공예품 등 30여종의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전시·판매한다.

이와 관련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을 아우르는 말이다.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견실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기업 93곳, 마을기업 7곳, 자활기업 15곳, 협동조합 383곳 등 은 498개소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시는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지난해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우선구매로 약 126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