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 인기 방송 프로그램 촬영지 ‘언제 가보면 좋을까’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 인기 방송 프로그램 촬영지 ‘언제 가보면 좋을까’

공유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최근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해외 관광지에 대한 한국인 여행객의 관심이 여전히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카약은 주요 방송 프로그램에 방영된 해외 여행지에 대한 카약 내 검색 증가량을 비교 분석해 한국인 여행객에게 미치는 미디어 영향력을 측정했다. 또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를 통해 추천 여행 시기를 제안했다.

tvN 인기 예능 ‘윤식당 2’의 촬영지인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의 테네리페섬에 있는 가라치코 마을은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여행지다. 그러나 카약 검색량 분석 결과, 윤식당 2가 방영된 1월 테네리페 항공권 검색량은 전월 대비 무려 539%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15% 상승한 값이다.

또 KBS2TV 방영 드라마 ‘흑기사’ 중 해외 촬영지인 슬로베니아의 류블랴나로 향하는 항공권 검색량은 2017년 11월 대비 12월 100% 올랐다. 같은 12월 전년 대비는 더 큰 폭인 313% 상승했다.

지난달 선보인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에 따르면 스페인으로 떠나기에 가장 한산한 시기는 3~4월로 항공권은 스페인 내 주요 도시인 바르셀로나 및 마드리드 기준 각각 80~90만 원대로 예약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에 떠나고 싶은 여행지, 휴가 트렌드, 여행 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카약 2018 빅데이터 여행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