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함평군, 팜(Farm) 터지고 팡(Pang) 터지는 해름 팜파티 개최

함평군, 팜(Farm) 터지고 팡(Pang) 터지는 해름 팜파티 개최

공유

– 농산물‧가공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소비자와 소통의 장 마련 –

전남 함평군이 오는 28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 앞에서 ‘팜(Farm) 터지고 팡(Pang) 터지는 해름 팜파티’를 개최한다.

‘팜(Farm) 터지고 팡(Pang) 터지는 해름 팜파티’는 함평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13개의 농어업인이 땀 흘려 키운 농산물 및 가공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벤트 프로그램으로는 ▲선물팡팡 ▲팜투어 스템프 도장찍기 ▲룰렛 돌리기 ▲선물추첨행사가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인심팡팡 ▲쑥인절미 만들기 ▲곶감 만들기 ▲비빔밥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현공 (유)해름 대표는 “이번 해름 팜파티에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준비한 농수산물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소장은 “2023 대한민국 국향대전과 해름 팜파티를 통해 함평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해름은 함평군 농업인 협업 쇼핑몰로 유기농(친환경, 무농약) 지역 농수특산물 먹거리를 누구나 쉽게 구매하고 먹을 수 있게 함평군농업기술센터와 함평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 협업해 안전한 먹거리를 최우선으로 제공하는 농업회사법인이다.

이소미 기자 ls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