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5월은 청소년의 달’ 맞이 청소년 격려 이벤트 실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5월은 청소년의 달’ 맞이 청소년 격려 이벤트 실시

공유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진행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은 지난 20일 유림동 일대에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 격려 이벤트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로 청소년 기획활동, 정기회의,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한다.

이날 활동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5월 청소년의 달’ 홍보 리플렛을 자체 제작하여 유방 어린이 공원 및 유림동 일대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5월 청소년의 달’에 대해 홍보하고 격려하며 간식꾸러미를 제공했다.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은 “대개 5월은 어린이날이나 가정의 달이라고만 생각하는데 지역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의 달을 홍보하고 격려하는 활동으로 기념할 수 있어 기쁘다” 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의 달’은 청소년기본법 제16조,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제정한 기념일이다.

또한, 내달 3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6월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유방 어린이공원에서 텀블러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 친환경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또는 유림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yiyf.or.kr/yurimyouth) 또는 031-328-9892로 문의하면 된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