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청년희망ON’ 프로젝트 4탄…SK, 3년간 2만 7천명 신규채용 한다

‘청년희망ON’ 프로젝트 4탄…SK, 3년간 2만 7천명 신규채용 한다

공유
사진_국무조정실

정부와 SK그룹이 ‘청년희망 ON(溫, On-Going)’ 프로젝트 네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25일 오후 3시 10분, 경기도 이천 소재 ‘SK 하이닉스’에서 개최된 간담회에서 SK그룹은 향후 3년간 총 2만 7천개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 정부 측은 김부겸 국무총리,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오영식 국무총리비서실장, 윤성욱 국무2차장이 참석했고, SK그룹 측은 최태원 회장, 장동현 수펙스추구협의회 위원장, 이석희 SK 하이닉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국무총리실에서는 청년조정위원회 조동인 위원, SK그룹 측에서는 청년 Hy-Five 등 주요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6명이 참석해 청년 일자리 창출의 방안과 교육훈련, 청년 창업과 관련한 경험과 고충을 함께 나눴다.

SK그룹은 당초 연간 6천명 수준의 채용계획을 크게 확대해 매년 3천명을 늘려 연간 9천명씩, 3년간 총 2만 7천명을 신규채용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청년 Hy-Five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4백명씩, 3년간 총 1천 2백명의 우수 인재를 육성해서, 청년들의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로써 김부겸 국무총리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인 ‘청년희망ON’에 KT, 삼성, LG에 이어 네 번째로 SK까지 참여하게 되었다.

김 총리는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SK가 대한민국의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데, 오늘 발표된 채용과 인턴십 운영 계획에도 SK다운 큰 결단과 포부가 담겨 있다”고 말하고, “취업난에 빠진 우리 청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 총리는 또한, “교육비를 전액지원하는 직업교육,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혁신가 양성, 장애 청년 자립지원 같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에서는 SK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져서 매우 감동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SK가 2만 7천명의 신규 채용을 약속하면서, 김부겸 총리가 취임 초기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한 ‘청년희망ON’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3년간 대기업이 약속한 일자리가 10만개를 돌파했다. (KT 1만 2천개, 삼성 3만개, LG 3만9천개, SK 2만7천개, 총 10만 8천개) 총리실에서는 ‘청년희망ON’에 동참하겠다는 기업들이 더 있어서, 계속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