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공지능 파트너십 데이 성료

인공지능 파트너십 데이 성료

공유

관련 기업, 투자펀드 운영사 등 27개 기업·기관 참여
투자유치설명회, 파터너십 상담회 등 개최…협력기회 확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지난 26일 동구 금남로 광주AI창업캠프에서 ‘인공지능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

‘인공지능 파트너십 데이’는 광주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창업지원 사업의 하나로 인공지능 기업의 투자유치 및 기업 간 협력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했으며, 이번이 세 번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공지능 기업 10개사 및 인공지능 투자펀드 운영사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등 총 27개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행사는 인공지능 기업이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경영활동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투자유치설명회(IR)와 인공지능 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중견기업 등이 참여한 파트너십 상담회로 나눠 진행됐다.

광주에 본사를 두고 있거나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광주지역에 지사·연구소 등을 설립한 인공지능 기업 10개사가 참여한 투자유치설명회(IR)는 기업들이 자사의 인공지능 기술 기반 헬스케어, 신재생에너지, 인공지능 솔루션 및 플랫폼 등을 소개하여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파트너십 상담회는 호반건설과 금성백조, 한국무역협회(KITA)가 참여해 공지능 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상담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지역기업 ‘엔서(N.Cer)’는 인공지능 투자펀드 운영사 등으로부터 23억원을, 올해 4월 행사에 참여한 ‘엑소스피어랩스’는 1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는 등 ‘인공지능 파트너십 데이’ 행사가 인공지능 창업 기업의 성장 발판이 되고 있다.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광주에서 인공지능 기업이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