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합천군 시군역량강화사업 사업성과 공유회 및 동아리 축제 개최

합천군 시군역량강화사업 사업성과 공유회 및 동아리 축제 개최

공유

– 합천군지역개발지원센터와 주민이 함께한 행복한 시간 축제로 마무리

합천군 지역개발지원센터는 2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 사업성과 공유회 및 동아리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그간 합천군 시군역량강화사업으로 진행됐던 완료지구 활성화 프로그램 및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한 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행사는 대양풍물단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사업성과보고, 2023년 한 해 동안 주민들이 참여한 문화, 예술, 체육활동 등을 전시 및 공연으로 다채롭게 선보였다.

대병 난타, 적중 요가, 묘산 라인댄스, 적중 레크리에이션, 묘산 난타 공연과 묘산 아트비의 그림 전시, 천사(絲)동아리 천과 실을 이용한 작품, 가회 무봉관의 캘리그라피 작품, 전통발효연구회의 발효식품 전시, 청덕도농교류센터 목공 체험 사진 등이 전시됐다.

특히 동아리 활동을 통해 완성된 마을책자 및 사진첩 전시는 그동안 참여단체들의 노력의 결과를 잘 보여줬으며, 적중 마을영상제작단에서는 마을영상아카이빙 영상과 사진집 제작 과정을 설명하며 활동과정을 발표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마을만들기 지역역량강화사업 프로그램으로 완성된 가회 연동 마을의 아트테라피는 지난 세월이 고스란히 담긴 마을 주민의 초상화를 그림으로 승화시켜 보는 이들로부터 가슴 뭉클한 감동을 자아냈다.

또한 이날 ‘별들의 도시 은하’의 국악퍼포먼스, 색소폰 퀄텟팀의 연주, 지역 청소년 동아리 리얼스탭의 댄스, 적중 ‘야시’ 장구난타, 대양 풍물단 등 특별 초청공연도 마련돼 완료지구 주민들은 함께 축제를 즐기며 유대감과 결속력을 다졌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합천군은 지역개발지원센터와 함께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및 농촌 정주여건 개선 등 시설 활성화와 주민들의 생활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런 노력의 결실들이 하나하나 모여 성과공유회 및 동아리 축제까지 올 수 있었다”면서 “그동안 애써주신 합천군 지역개발지원센터와 완료지구 단체 및 동아리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한편 합천군 지역개발지원센터는 합천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역량강화사업 전담기관 모집공고에서 2023년 1월 25일 비영리법인 사단법인 희망마을 합천이 선정돼 현재 군으로부터 민간위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완료지구 활성화 프로그램 이외에도 활동가 양성 과정,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등 일반 농산어촌 개발사업과 관련된 지역 주민 밀착형 사업을 통해 군민이 더욱 생기있고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