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영화도시 부산, ‘포스트 봉준호’양성에 힘 모은다

영화도시 부산, ‘포스트 봉준호’양성에 힘 모은다

공유

오거돈 부산시장은 18일 ‘영화의전당’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상황 점검 및 영화인 간담회를 가졌다.

오 시장은 먼저 영화의전당을 찾아 “사회 분위기가 어려울 때는 영화나 문화예술이 시민들에게 희망을 줘야 한다”고 강조하며, 시설 방역과 소독에 만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오 시장은 이 날 코로나19 대응 현장을 점검하면서, “코로나19 여파가 최고조에 달했던 지난 1월에 비해 영화관람객 수가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 방역과 활성화 의 투-트랙으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혔다.

부산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영화의전당을 비롯한 시민 문화시설에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어진 오찬 간담회에는 오석근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방추성 영화의전당 대표이사, 성상철 부산영상위원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오 시장과 영화도시 부산 마케팅 방안과 포스트 봉준호 양성 방안에 대한 계획 및 의견을 나누었다.

봉준호 감독은 부산에 있는 한국영화아카데미 11기 출신으로, BIFF뉴커런츠 심사위원이었으며,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 E&A의 곽신애 대표나 주연배우 송강호씨는 부산 출신이다. 영화번역가 달시 파켓도 현재 부산아시아 영화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다.

오 시장은 영화 기생충을 성공시킨 주요 인물들을 언급하며, “부산에서 각 기관별로 한국영화아카데미, 아시아영화학교, 아시아영화아카데미 등 영화영상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서로 밀접하게 협력해 ‘제2의 봉준호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부산이 아시아 영화인들의 교육 메카로 거듭나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전두용 기자 jd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