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인터파크투어, 인기 여행지·상품 알려주는 ‘랭킹 서비스’ 페이지 오픈

인터파크투어, 인기 여행지·상품 알려주는 ‘랭킹 서비스’ 페이지 오픈

공유

최근 혼자 여행가는 ‘혼행족’을 넘어 즉흥 여행을 즐기는 ‘즉행족’이 뜨고 있다.

지난 4월 11일 인터파크투어가 여행 계획을 세우고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한 주간의 인기 여행지와 상품 정보를 알려주는 ‘랭킹 서비스’페이지를 개설했다.

랭킹 서비스 페이지는 테마별/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으며, 최근 일주일을 기준으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와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매주 변경되는 테마별 랭킹 서비스는 효도여행·가족여행·커플여행 등 고객 선호가 높거나 시즌에 맞는 특정 테마를 선정, 이에 적합한 인기 여행지·상품을 안내한다.

카테고리별 랭킹 서비스는 상품 분야에 따라 해외 항공/호텔/패키지/자유 및 국내 항공/숙박/제주 패키지/이용권/패키지 등 9개 카테고리로 나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은 매일 업데이트해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랭킹 서비스에 노출되는 상품은 상품 상세 페이지와 연동돼 바로 예약 가능하게 돼 있어 다양한 여행지와 상품 선택 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인터파크투어 서비스기획실 상무는 “여행상품은 선택의 폭이 넓어 쉽게 고르기 어렵기 마련인데, 랭킹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