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혼자 여행가는 ‘혼행족’을 넘어 즉흥 여행을 즐기는 ‘즉행족’이 뜨고 있다.
지난 4월 11일 인터파크투어가 여행 계획을 세우고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한 주간의 인기 여행지와 상품 정보를 알려주는 ‘랭킹 서비스’페이지를 개설했다.
랭킹 서비스 페이지는 테마별/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으며, 최근 일주일을 기준으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와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매주 변경되는 테마별 랭킹 서비스는 효도여행·가족여행·커플여행 등 고객 선호가 높거나 시즌에 맞는 특정 테마를 선정, 이에 적합한 인기 여행지·상품을 안내한다.
카테고리별 랭킹 서비스는 상품 분야에 따라 해외 항공/호텔/패키지/자유 및 국내 항공/숙박/제주 패키지/이용권/패키지 등 9개 카테고리로 나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은 매일 업데이트해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랭킹 서비스에 노출되는 상품은 상품 상세 페이지와 연동돼 바로 예약 가능하게 돼 있어 다양한 여행지와 상품 선택 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인터파크투어 서비스기획실 상무는 “여행상품은 선택의 폭이 넓어 쉽게 고르기 어렵기 마련인데, 랭킹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