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당 영화_다운사이징

영화_다운사이징

공유

도전을 게을리 하지 않는 배우 맷 데이먼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12.7cm로 작아진 맷 데이먼이 선사할 큰 웃음과 감동에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된다.

맷 데이먼의 신작 ‘다운사이징’은 1억이 120억의 가치를 가진 럭셔리 라이프를 위해 12.7cm로 작아지는 다운사이징을 선택한 남자가 그 세상 속에서 꿈꾸던 행복한 삶을 찾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는 현실에서 불가능한 것들을 가능케 하는 ‘레저랜드’라는 파라다이스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운사이징’ 시술을 받은 소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무결점 계획지구 레저랜드에는 원하는 모든 것이 다 구비돼 있다. 달콤한 디저트와 고급 레스토랑은 물론이고 골프, 테니스, 스포츠 등 세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온갖 여가를 세계 최고 스케일의 시설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몸이 작아진 만큼 음식, 집, 옷 등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를 구매하기 위한 화폐 기준도 현실과는 다르게 적용돼 초호화 럭셔리 라이프가 가능해진 것.

효과적인 CG로 재미를 배가한 ‘다운사이징’은 2017 전미비평가협회(NBR)에서 ‘덩케르크’, ‘로건’, ‘겟 아웃’ 등과 함께 TOP10 영화에 선정되기도 했다.

오진선 기자 sumaurora@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