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커뮤니티 앱 ‘캠핑톡’이 지난 11월부터 네이버와 캠핑장 예약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예약 시장에 진입한다.
캠핑톡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이용자가 네이버 예약 시스템과 페이 결제 시스템을 사용해 간편 예약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갖게 됐다.
캠핑톡 앱에는 실제 캠핑을 다녀온 캠퍼들이 작성한 이용 후기와 캠핑장 평점, 주변 환경에 대한 사진 등 2만여 개의 캠핑 콘텐츠, 2만5천여 개 사진 자료, 4만여 개의 후기/댓글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이를 활용해 캠핑장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 및 결제를 할 때 한 개의 시스템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캠핑톡은 애견과 함께 안전하게 캠핑할 수 있는 ‘애견 캠핑 예약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지난 9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리움캠핑장에서 캠핑톡 주최로 애견 캠핑 페스티벌인 ‘캠핑하개’가 개최됐다. 애견과 캠퍼 견주가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캠핑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캠핑하개’는 수의사가 동반하고 수의대 학생들로 구성된 안전 요원이 배치돼 안전한 행사로 기획됐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앱의 ‘캠핑장 예약’ 입점 문의는 캠핑톡으로 전화하거나 바로케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