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수원시, ‘수원새빛인강’으로 교육 격차 해소

수원시, ‘수원새빛인강’으로 교육 격차 해소

공유

초·중·고 학생·청년 2만 5000명 인터넷 강의 지원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수원새빛인강’으로-교육-격차-해소한다…-초·중·고등학생-청년-2만-5000명에게-인터넷-강의-지원

수원특례시가 디지털 기반 학습 지원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수원새빛인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와 (사)공간과나눔은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초·중·고등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환경을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교육플랫폼 ‘수원새빛인강’을 구축해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청년에게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공간과나눔은 초등 과정 1만 명, 중등·고등 과정 각 5000명, 청년 5000명 등 총 2만 5000명에게 1년 동안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교육 패스(온라인 학습 이용권)를 지원한다.

특히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학생들의 수준, 진도, 오답 패턴 등을 분석하고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공간과나눔은 ㈜리브위드, ㈜큐레아 등과 교육 컨소시엄을 구성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사업 홍보와 함께 취약계층 청소년 추천 등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전체 지원 인원 가운데 5000명은 저소득층을 우선 선발한다.

또한 메가스터디, 웅진, 아이스크림 에듀 등 교육패스 업체와 에듀테크 기업들이 협력파트너로 참여해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새빛인강은 2월 6일부터 수원새빛인강(sabitingang.com)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이정희 (사)공간과나눔 이사장, 최철 이사, ㈜리브위드 장준영 대표, 대웅제약 조병하 상무, ㈜웅진씽크빅 황해룡 공공제휴사업팀장, 임정완 수원시 시민협력교육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정희 이사장은 “수원새빛인강이 수원의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잘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는 수원새빛인강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상이 모든 청소년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공간과나눔은 온라인 교육프로그램과 오프라인 시설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 소수자의 사회 적응과 자립을 돕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