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부터 투싼까지 할인 혜택… ‘스타박스카 챌린지’로 고객 참여 확대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현대자동차가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과 함께 SUV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6월 9일부터 22일까지 G마켓 회원을 대상으로 SUV 구매 시 최대 2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도 함께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차의 ▲캐스퍼 ▲베뉴 ▲코나 ▲투싼 등 인기 SUV 모델이 포함되며, 차량 계약 시 10만 원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G마켓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차종에 따라 적용 기한은 다소 차이가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차량을 구매하고 출고까지 완료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1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 ‘스타박스카 챌린지’라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함께 준비했다. G마켓의 ‘스타배송’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유아용 종이 자동차로 만들 수 있는 택배 상자(스타박스카)로 물품이 배송된다. 고객이 이를 조립해 장난감을 제작하고, 완성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캐스퍼(1명) ▲키즈 컬렉션 굿즈(2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2년부터 G마켓과 함께한 캐스퍼 이벤트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며, “올해는 SUV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차량 구매 혜택은 물론, 가정에서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까지 더해져 고객의 흥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잡는 마케팅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