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동군, 하동의 가치 담은 재첩 특성화사업 추진

하동군, 하동의 가치 담은 재첩 특성화사업 추진

공유

하동군, 섬진강 재첩 특성화사업 1억원 투입…오는 14일까지 사업 대상자 모집

하동군은 지역 특산물에 대한 신뢰를 주고자 하동을 찾는 관광객이나 재첩 애호가에게 ‘하동 OO집에 가면 언제든 섬진강 재첩을 맛볼 수 있다’는 내용으로 하동의 가치를 담은 섬진강 재첩 특성화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특성화사업 지원 대상은 하동 섬진강 재첩만으로 상품 등을 제조·가공·유통하는 재첩 전문식당 및 가공업소로, 1억원의 사업비로 재첩 전문식당 10곳에 업소당 최대 500만원, 재첩 가공업소 5곳에 업소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품목에 따라 포장재 및 홍보물 지원 시 제작 비용의 100%, 저온시설 지원 시 70%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며, 신청방법·지원금액 등 상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해양수산과 해양개발담당부서(055-880-2442~5, 2455)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군산 등 다른 지역 재첩과의 가격차이로 혼획·판매되는 재첩국의 불신을 해소하고 하동 재첩의 가치를 보전해 관광 하동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