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안군, 함안청년센터에서 쌀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진행

함안군, 함안청년센터에서 쌀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진행

공유

– 우리 쌀로 수제 초코파이 만들기

함안군은 지난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산인면 소재 함안청년센터에서 4월(1차)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으로 쌀 베이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클래스는 2022년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생활전문기술강좌의 일환으로 ‘우리 쌀로 만드는 쌀베이킹 과정’ 2기를 추진한 가야읍 소재 정담 쌀 베이킹 김현정 대표가 진행했다. 원활한 클래스 진행을 위해 청년센터 공유주방에 도구를 세팅하고, 오븐 예열 등 사전준비에도 힘썼다.

이번 클래스는 사전신청을 통해 청년 6명과 함께했으며, 많은 청년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화)과 24일(월)에도 각각 꽃다발 만들기와 업사이클링 소잉클래스(Ⅱ)를 진행한다. (모집 마감)

한편, 이번에 베이킹 과정을 진행한 정담 쌀베이킹 공방은 함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2023 쌀베이킹 전문가 자격증 취득과정을 맡아 진행하고, 2023 함안군 청년친화도시 조성 ‘민간청년활동공간’으로 지정돼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클래스를 열어 많은 청년들이 함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취약계층 아동들과 함께 키즈 베이킹 무료 클래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는 아이들의 오감발달을 돕고, 올바른 직업관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재미있는 수업 진행에 중점을 두는 키즈 베이킹을 통해 사회서비스 제공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