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쌍용자동차, KG 모빌리티로 사명 변경 변화 첫발 떼

쌍용자동차, KG 모빌리티로 사명 변경 변화 첫발 떼

공유

▪자동차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전용플랫폼, SDV, 자율주행차, AI기술분야에 집중
▪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Go Different.KG MOBILITY’…미래 방향성 확정
▪ 인류와 사회에 기여하는 모빌리티 동반자로서 존경 받는 기업, 자랑스런 회사로 발전할것

20230322_KG_모빌리티로_사명_변경_모빌리티_기업으로의_변화_첫발_떼 쌍용자동차가KG 모빌리티(www.kg-mobility.com)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미래모빌리티(Mobility) 기업으로의변화를 위한 첫발을 뗐다.

쌍용자동차는 22일평택본사에서개최된주주총회에서정용원 대표이사를비롯한 관련 임직원 그리고 주주 등이 참석한 가운데 KG 모빌리티(KG Mobility)로사명변경을확정했다.

KG 모빌리티는1954년 1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자동차 회사인 하동환자동차제작소로 출발해 1977년동아자동차 그리고 1988년쌍용자동차이후 35년만의새이름으로, 70여 년의 자동차 역사를 갖고 있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SUV 대표기업이다.

모빌리티는전통적인자동차제조와판매에국한하지않고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Connectivity) 등미래지향적인기술개발과적용그리고이를기반으로한 이동성 서비스 제공을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KG 모빌리티는 앞으로 새로운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플랫폼,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자율주행차, AI 등모빌리티기술분야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이번서울모빌리티쇼는 전기자동차토레스 EVX를 비롯해 KR10, O100, F100 등 다양한 디자인 콘셉트 모델 공개를 통해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를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다.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Go Different. KG MOBILITY’도소개했다. 이는쌍용자동차가 지금껏 달려왔던 길그리고 앞으로 도전해 나갈 미래 방향성을 담고 있다.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의 역사와 함께 해 온 쌍용자동차는 독자기술로 사륜구동차 시대를 열며 대한민국 최초로 SUV 풀 라인업 체계를 구축하는 등 SUV 명가로자리매김해왔으며, KG 모빌리티로의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전을 구체화해나갈계획이다.
KG 모빌리티는 사명 변경과 함께 인증 중고차 사업과 특장 사업 등 다양한 신규 사업 진출도 계획하고있다.

인증중고차사업은 5년•10만km 이내의 KG 모빌리티(쌍용차) 브랜드 차량을 매입해 성능 검사와 수리를 거쳐 품질을 인증한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판매와정비조직및체제등사업준비를완료한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현재 판매하고 있는 전동사이드스텝과데크탑(Deck-Top) 등 자동차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용품 사업 강화와 함께 특수 목적의 특장차 제작과 판매 등의사업을추진하기위해 별도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화를 추진중이다.

한편, KG 모빌리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정통 SUV 브랜드고유의헤리티지(Heritage)를계승발전시켜나갈미래디자인비전정립의일환으로 KG 모빌리티 디자인 공모전도 준비하고 있다. 4월 중 1차 예선 접수와 본선 진출자 결정 후 6월최종수상자가결정된다.

더불어사명 변경과 함께 포스코와‘KG 모빌리티 재도약 기원 프로모션’을진행한다. 포스코와는 주요 차종 첨단 고강도 소재 적용 등 신차 개발 단계부터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으며, 이번프로모션으로토레스와뉴렉스턴 스포츠 칸을 3월 22일부터 25일까지포스코 포항 본사와 광양 제철소에전시한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35년 만에 사명을 변경하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첫발을 뗐다”며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 플랫폼 개발과 SDV, 자율주행차, AI 등모빌리티기술 분야에 집중해 미래모빌리티 동반자로서 존경 받는 기업, 자랑스런회사로성장발전해나갈것이다”라고말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