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서울시, 안전캠페인 ‘자전거 퍼레이드’ 개최

서울시, 안전캠페인 ‘자전거 퍼레이드’ 개최

공유
▲ 자전거 퍼레이드, 서울시 제공

오늘 서울시에 따르면 오는 7일 제2회 자전거 퍼레이드를 한강 자전거길인 반포~광나루 14km 구간에서 개최한다.

약 6백여 명이 참가하는 이 퍼레이드는 속도를 겨루는 대회가 아닌 수준별로 그룹을 나눠 질서 있게 주행하며 자전거이용자와 보행자가 서로 배려하며 안전하게 자전거길을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안전 캠페인이다.

공공자전거 따릉이 3만대 시대에 걸맞은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로 서울을 달리자’라는 테마로 장소를 바꿔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제2회 자전거퍼레이드는 8시에 반포 달빛광장을 출발해 청담대교~영동대교~천호대교를 지나 광나루자전거공원에 도착하는 14km 코스를 달릴 예정이다.

본 행사는 자전거 안전이용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은 사전 접수 시 자신의 수준에 맞게 안전하게 주행대열에 참여하게 된다.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자전거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함께 주행하며 자전거길의 가치를 확인하고, 보행자와 운전자들에게 자전거길에 대한 인식과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뜻깊은 행사”라며 “특히 라이더들 사이에서 손꼽히는 자전거 공간인 한강 자전거도로가 많은 시민들과 더욱 조화를 이루는 사람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행자 안전을 위해 행사시간인 오전 8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주행구간별로 자전거 라인을 구분하여 정해진 범위 내에서 달릴 예정이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