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소식 부산시티투어, 황금돼지해 설날연휴맞이 특별 할인이벤트 시행

[부산관광공사]부산시티투어, 황금돼지해 설날연휴맞이 특별 할인이벤트 시행

공유
▲ 레드라인 광안대교(사진=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부산시티투어(BUTI)가 황금돼지해 설날연휴기간을 맞아 특별할인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황금돼지 할인이벤트는 지난 1월 29일부터 설날연휴 마지막 날인 2월 6일까지 시행되며, 돼지띠인 탑승객과 그 일행에게까지 특별한 할인요금을 적용한다.

돼지띠 탑승객이 1명이라도 포함되는 단체(최대 5인)는 50% 할인된 요금으로 부산시티투어의 시티투어코스 네 가지 라인(레드·그린·블루·옐로라인)을 모두 이용 가능하다. 물론 나홀로 여행족이 돼지띠일 경우에도 동일한 50% 할인율을 적용받아 성인 7,500원, 소인 4천원에 부산시티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일행이 돼지띠로 구성된 경우에는 최대 5인까지 성인 5천원, 소인 3천원의 파격적인 할인가가 적용된다.

시티투어의 주간 순환형 코스는 티켓 한 장으로 레드라인(해운대 방면), 그린라인(오륙도 방면), 블루라인(용궁사 방면) 그리고 옐로라인(기장 방면)을 모두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부산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9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탑승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부산시티투어 시티투어코스는 각 승강장에서 선착순으로 탑승이 가능하며, 차량 내에서 현금이나 카드결제를 통해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예약은 따로 없으며, 최초 탑승시 티켓 구매 후 노선도와 시간표를 참고해 자유롭게 타고 내리는 방식이다. 탑승횟수 제한은 없으나 도로 사정에 따라 시간표가 지연될 수 있는 점은 참고하기를 바란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돼지띠인 고객들에게 시티투어버스와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시티투어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이벤트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설날연휴 중 2월 4일 월요일 및 설날 당일 5일 수요일은 시티투어 전체 휴무일이며, 시티투어 이용 및 노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산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한슬 기자 lh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