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 오픈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 오픈

공유

한국을 방문하는 동남아 고객을 본격 공략하기 위해 신라면세점이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이 영문 인터넷면세점 운영을 시작한 것은 최근 동남아와 중동 등 중국과 일본 외 지역 관광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00년 처음 인터넷면세점 서비스를 시작한 후 2014년 중국몰과 2017년 일본몰을 열며 외국어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번에 영문몰 추가로 중국인과 일본인 외에도 한국을 찾는 전 세계 외국인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중 중화권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국가와 중동 지역 관광객 수는 전년 상반기 대비 12% 증가했다. 이는 상반기 전체 방한객 중 20%를 차지하는 수준이다. 최근 3년간 베트남 관광객과 태국 관광객 수는 각각 49%, 18% 늘어났다.

동남아와 기타 국적 고객의 면세점 매출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신라면세점의 기타 국적 고객 매출액은 전년 대비 9% 증가했다. 특히 기타 국적 고객 매출 중 동남아 국적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평균 17%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평균 25%대로 증가했으며 올해 6~7월에는 30%를 넘어섰다. 동남아 고객의 올해 7월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35% 늘어났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에서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동남아 고객의 특성에 맞춰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동남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영문몰과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베트남어와 태국어로 운영하는 신라면세점 페이스북 계정도 신설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은 신규 오픈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개인 SNS로 오픈 축하 이벤트를 공유하면 한국 화장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SNS 공유 이벤트’, 신규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친구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오픈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영문 인터넷면세점을 추가로 오픈하면서 다양한 국적의 전 세계 고객들이 신라면세점에서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동남아 고객 대상 마케팅 강화로, 한국 관광객 다변화 전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