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여행박사, 간편결제 시스템 ‘페이코 쇼핑’ 입점

여행박사, 간편결제 시스템 ‘페이코 쇼핑’ 입점

공유

여행박사가 여행사 최초로 페이코 쇼핑에 입점하면서 간편결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제 페이코 앱으로 여행박사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016년 여행박사가 야심차게 내놓은 여박페이는 여행박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휴대폰과 본인 개설 통장을 안전하게 연동한 은행 계좌 기반의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여행박사는 최근 몇 년간 모바일을 통한 상품 구매 비중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도입하고 이와 함께 페이코 쇼핑에 입점해 온라인 판매 채널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페이코 쇼핑은 상품 검색부터 쇼핑, 결제까지 모두 페이코 앱 안에서 이용할 수 있는 쇼핑 플렛폼이다. 페이코는 1번가, 티몬, CJmall, GSSHOP 등 40여 곳의 대형 온라인쇼핑몰이 입점해 패션의류·잡화, 화장품, 디지털·가전, 가구·인테리어, 육아용품, 여행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페이코 쇼핑 입점으로 페이코 앱에서도 여행박사의 상품 구매 및 예약 확인이 가능해졌다.

페이코 회원 계정으로 여행박사 아이디를 연동하면, 이후 별도의 로그인 없이 페이코 쇼핑으로 여행박사 상품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후 페이코 쇼핑 주문내역에서도 여행박사 상품 예약내역 및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여행박사 황주영 대표는 “최근 몇 년 사이 모바일 쇼핑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박사에서도 전자결제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며 “페이코 쇼핑을 통해 판매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