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 대형선망수산업협동조합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서구문화원이 주관하는 제11회 부산고등어축제가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부산송도해수욕장, 부산공동어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등어가 팔딱! 부산 송도에 홀딱!”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비롯한 공연, 전시, 투어 등이 펼쳐지며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별행사로 류태환 셰프의 고등어 쿠킹쇼, 송도 거북섬의 설화를 바탕으로한 창작뮤지컬 공연과 고등어를 주제로 한 고등어 러닝맨, 고등어 컬러레이스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맨손 고등어잡기, 고등어 화덕구이 체험, 고등어 회썰기 & 고등어 초밥 만들기, 고등어맨 종이배 경주대회 등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가수 진해성, 지원이, 아이시어 등 유명 가수들의 개막 축하공연과 송도 핫스테이지 경연대회, 고등어 노래자랑 대회, DJ라라의 레이져 EDM 공연, 버스킹공연 등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먹거리 장터를 통해 싱싱한 고등어회, 고등어구이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고, 고등어 깜짝 경매를 통해 저렴한 금액으로 고등어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되며, 송도해상케이블카, 송도오토캠핑장, 임시수도정부청사 등 지역의 역사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투어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축제관계자는 “고등어를 주제로 한 이번 고등어축제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국민생선 고등어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으며, ‘고등어’하면 부산 서구가 연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용운 기자 lyu@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