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미술과 공연의 만남 ‘2018 아트경기·아트페스타’ 개최

미술과 공연의 만남 ‘2018 아트경기·아트페스타’ 개최

공유

경기도는 ‘2018 아트경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고양시 벨라시타에서 아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트경기는 국내 미술시장 발전을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프로젝트로 경기지역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아트페스타에는 ‘2018 아트경기’ 참여작가 30여명의 공예, 도자, 일러스트 등 다양한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전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명 DJ 박명수&찰스, 춘자, 바리오닉스의 디제잉 공연, 임지빈 팝아티스트의 베어브릭(풍선조형물)을 이용한 메모이벤트와 푸드트럭 6대 등이 함께 참여해 미술 축제가 될 전망이다.

한편, 2018 아트경기 작품은 일산 벨라시타뿐만 아니라, 경기도청사·판교 아브뉴프랑 상설전시장과 시·군별 순회전시장에서 11월 말까지 감상할 수 있다. 2018 아트경기 공식홈페이지(http://www.artgg.kr)와 네이버 아트윈도(https://shopping.naver.com/art/stores/100235751)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안동광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미술품 전시에만 한정하지 않고 아트페스타를 통해 미술품의 판로방식을 다양화하는데 있다”면서 “일상 속 예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함께 음악공연, 푸드트럭, 이벤트 등으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ky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