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여름방학 맞아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즐겨봐요

여름방학 맞아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즐겨봐요

공유

대전광역시 한밭수목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우리식물 나들이’, ‘어린이 물놀이장’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지난 달 20일부터 ‘우리식물 나들이’라는 부제로 펼쳐진 ‘우리꽃, 전통생활식물 전시회’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전통생활식물 250종 3,100여 점의 전시와 함께 봉선화 물들이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야간에는 LED 꽃마차, 장미정원 등 경관조명을 설치해 자정까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지난 달 27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운영되는 어린이 물놀이장은 유아용 에어풀장 2개와 아동용 조립식 풀장 1개를 설치해 운영 중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이외에도 ‘생태체험 프로그램’, ‘세계희귀애완동물 전시’,  ‘식물세밀화 전시’, ‘맥키스오페라 뻔뻔한클래식’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한밭수목원 관계자에 따르면 “수목원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가족, 친구들과 이색적인 여름방학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며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 아이들과 무엇을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부모님들이 있다면 저희 수목원에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감영환 기자 ky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