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높아진 한국관광의 인지도를 활용해 동계 시즌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겨울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겨울 대표 스포츠인 스키와 눈썰매를 비롯해 눈 내리는 한옥에서 다과를 즐기는 장면, 전통시장에서 음식을 즐기는 장면, 겨울축제와 겨울밤 캠핑 장면 등이 등장한다. 한국이 추운 눈의 나라지만 따스한 활동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임을 강조했다.
유튜브에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최근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통이 일상인 온라인 유저 콘셉트를 활용해 전 세계인이 즐겨 사용하는 SNS 채널의 특징을 살려 제작됐다.
공사는 이번 영상을 해외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아시아·중동지역의 가족 및 친구 단위의 겨울철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사이트(www.youtube.com/imagineyour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정윤 기자 newsone@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