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국제 미술교류 확대 위해 (사)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와 MOU 체결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국제 미술교류 확대 위해 (사)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와 MOU 체결

공유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이하 아르피나)와 (사)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이하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가 5월 17일 아르피나 8층 시걸룸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상호이해와 협력으로 부산을 기점으로 한 국제 미술교류 확대를 공동으로 증진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김천수 사업단장과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 허숙 이사장 외 주요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국제 미술교류 확대 ▲부산을 방문하는 해외 참가자들 대상으로 문화체험 교류 및 지원 ▲국제청소년예술축제 및 부산국제아트페어 개최 시 상호시설 사용 및 제공 등 한국미술 세계화를 위한 교류확대와 인재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가 주관하는 국제청소년예술축제는 인도, 일본, 한국,베트남 등의 청소년 참가자들이 모여 미술이라는 언어로 교류를 하고, 한국 문화체험을 통한 교육 및 인재양성을 위해 개최해온 뜻깊은 행사이다.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는 이 외에도 부산국제아트페어 등 많은 작가 지원과 한국 미술의 세계화를 위해 교류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7년도에 아르피나에서 개최돼 성황리에 마친 국제청소년예술축제는 18년도에도 아르피나에서 개최되며, 아르피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더 축제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의 뜻깊은 사회서비스에 공동으로 협력하고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르피나는 해운대, 벡스코 인근에 위치하여 다양한 국제행사와 기업 워크숍, 가족단위 여행에 최적화된 시설로서 지난 3월에 일부 시설이 리모델링 된 후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