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의왕스카이레일 · 왕송호수캠핑장 개장

의왕스카이레일 · 왕송호수캠핑장 개장

공유

의왕시는 지난 4월 18일 의왕시 자연학습공원에서 의왕스카이레일(집와이어) 및 왕송호수캠핑장 개장식을 열고 명품 관광도시로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신창현 국회의원, 기길운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 내빈과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해 개장식을 축하했다.

의왕스카일레일은 자연학습공원 동산에 세워진 41m 높이의 타워에서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매표소까지 350m를 하강하는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된다. 시속 80㎞의 최고 속도로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발아래로 펼쳐지는 왕송호수와 자연학습공원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의왕스카레일 인근에는 일 140명이 이용 가능한 국내 최고 시설의 왕송호수캠핑장이 문을 연다.

1만1천340㎡의 부지면적에 조성되는 캠핑장에는 유럽의 명품 카라반 10대, 글램핑 15대, 일반데크 10곳이 들어서며 쾌적한 환경과 안전성을 고려해 다른 캠핑장과 차별화를 뒀다.

캠핑장은 자연학습공원과 왕송호수공원, 레일바이크, 왕송호수 생태탐방로, 조류생태과학관 등 주변에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숙박하며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최근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캠핑이 대중적인 여가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앞으로 왕송호수캠핑장에 캠핑을 즐기는 많은 사람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