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한국교직원공제회, ‘제2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 개최

한국교직원공제회, ‘제2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 개최

공유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제2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안내 포스터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문용린)가 3월 23일~4월 1일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제3, 4전시실)에서 ‘제2회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을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1월 26일까지이며 웹하드(아이디 ktcu0323, 비밀번호 ktcu)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출품분야는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판화, 공예 등 미술 전 분야(사진, 서예 제외)에 해당되며, 순수 자유 창작품으로 평면 작품이어야 한다. 규격은 액자 포함 10호 이상 30호 이하로 1인 1점씩만 출품할 수 있다. 유·초·중등 및 대학 재(퇴)직 교직원 등 한국교직원공제회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한국교직원미술대전은 회원들의 창작활동을 독려하고 미술이라는 전문영역의 대중화를 통해 품격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해보다 전시 공간이 약 두 배로 넓어지고 전시 작품 역시 250점으로 100점이 늘어나 더욱 높아진 위상을 자랑하게 되었다.

선정 작품은 2월 19일 한국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선정작 당사자는 3월 2~12일에 실제 작품을 한국교직원공제회 전국 시도지부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웹하드: http://www.webhard.co.kr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전두용 기자 jun939@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