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BOF 개막.. K-POP ★들 부산 가을밤을 수놓다

BOF 개막.. K-POP ★들 부산 가을밤을 수놓다

공유

2017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개막식 젝스키스 공연 (사진=부산관광공사)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아시아 No. 1 한류 페스티벌 ‘2017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usan One Asia Festival 2017, 이하 BOF)이 지난 22일 저녁 7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5만여 명의 한류 팬들이 모인 가운데 성대한 개막식을 치렀다.

BOF는 부산만의 문화 콘텐츠와 한류 콘텐츠가 결합한 한류 페스티벌로 올해는 2회째를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강력해진 오감 만족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아시아드 주 경기장, 영화의 전당, 해운대 구남로 등 부산 전역에서 다양한 공연, 전시, 부대 행사를 진행한다.

가장 큰 기대를 모았던 개막공연은 쟁쟁한 한류스타들의 특별한 퍼포먼스와 색다른 무대로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끌어냈다. 에이핑크(APINK), 아스트로(ASTRO), 비에이피(B.A.P), 갓세븐(GOT7), 엔씨티 127(NCT 127), 에스에프나인(SF9), 뉴이스트 W(뉴이스트 W), 모모랜드, 블랙핑크, 아이콘, 여자친구, 워너원, 젝스키스, 최백호 등의 케이 팝(K-POP) 스타들이 관객들의 환호 속에 공연을 펼쳤다.

메인 MC를 맡은 배우 남궁민과 프리젠터로 나선 서병수 부산시장,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 배우 김소현, 부산 출신 가수 이재진(젝스키스)과 강다니엘(워너원)이 전하는 부산과 K-POP 그리고 부산발 한류에 대한 스토리텔링도 주목을 모았다. 특히 프리젠터 발표에 이어 펼쳐진 가요계 대선배 최백호의 히든 무대는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공연장에는 1만2500여 명의 외국인을 포함해 5만여 명의 관객들이 몰리는 등 한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일본, 중국, 태국,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구미주 등 각지에서 BOF 관람을 위해 부산을 찾았으며, 몽골 울란바토르의 시장 ‘바트볼드 순두이’도 개막식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 BOF 취재를 위해 현장을 방문한 국내외 취재진의 관심도 뜨거웠다. 개막공연에만 200여 명의 취재진이 현장에 몰렸으며, 이 중 50여 명은 외신들이었다.

특히 이집트의 Nile TV, CBC Sofra TV, 아르헨티나 LN+, 아랍에미리트 Al-Arabiya News Channel, 포르투갈 TVI, S.A., 헝가리 Hir TV, M5 TV, 대만 KKTV, 유럽 중동 VIKI 등 각국의 민영 방송사와 저명한 외신들이 현장을 찾아 세계인이 주목하는 축제라는 것을 반증했다.

이들은 모두 K-POP 뿐만 아니라 K푸드, K뷰티, K메디컬까지 아우르는 ‘한류 종합축제’로 펼쳐진 BOF의 취지에 대해서도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BOF 개막공연으로 시작된 한류의 열기는 팬미팅과 레전드스테이지 행사로 이어진다.

‘BOF팬미팅’은 오는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리며, 23일(월) 엔플라잉(N.Flying)과 에스에프나인(SF9), 24일(화) 제이비제이(JBJ), 25일(수) 사무엘, 26일(목) 김태우, 27일(금) 더 이스트라이트와 모모랜드가 팬과의 만남을 갖는다.

‘BOF랜드 레전드스테이지’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해운대 구남로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K-POP공연은 24일에 비아이지(B.I.G), 제이비제이(JBJ), 카드(KARD), 티알씨엔지(TRCNG), 골든차일드, 다이아, 레인즈, 마스크, 박재정, 소유미, 아이즈, 에이프릴, 이예준 등이 참여하며 ROCK 공연은 25일에 노브레인, 스카웨이커스, 업스케일, 장미여관이 출연한다.

26일에 열리는 HIP-HOP공연은 넉살, 던밀스, 딘딘, 딥플로우, 비와이, 수란, 주노플로, 페노메코, 피원에스가, 27일 EDM 공연에는 디제이 쿨(DJ KU:L), 디제이 런 피(DJ RUN-P(8V DJ)), 디제이 노크(DJ Noke) 등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