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동 적량초, 순천만 잡월드에서 진로체험학습 실시

하동 적량초, 순천만 잡월드에서 진로체험학습 실시

공유

꿈의 나래 펼쳐가는 적량 밤톨이들

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황영숙)는 지난 금요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 개개인의 꿈을 탐색하고 각자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순천만 잡월드에서 어린이 체험(1∼3학년)과 청소년 체험(4∼6학년)으로 나눠 진행됐다.

1∼3학년은 어린이 체험관에서 소방서, 카레이싱, 패션예술센터, 로봇 연구소, 드론 시험장, 푸드 스튜디오 등 저학년 학생들이 좋아하는 직업 역할을 선택해 활동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웠다.

4∼6학년은 청소년 체험관에서 4차 산업 혁명 및 최근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직업체험으로 파티시에, 웹툰작가, 3D프린팅 운영 전문가, 헬스케어 전문가 등 고학년 학생들이 관심 있는 직업을 예약해 2가지 직업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이번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로서 필요한 역량들을 탐색할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직업을 선택해 직접 체험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특히 동물교감치료사 직업 체험에서는 강아지가 장애를 입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휠체어에 대해 배우고 직접 실습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황영숙 교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와 교육이 결합된 다양한 직업체험으로 꿈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적량 밤톨이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적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양하고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