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선군 임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교류활동 및 업무협약 체결’

‘정선군 임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교류활동 및 업무협약 체결’

공유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협약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에 위치한 임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김수진)은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교류활동을 지난 19일부터 1박 2일간 동안 진행했다.

이날 교류는 정선군 임계청소년문화의집과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2개 기관 소속 청소년 25명이 참여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 후, 각 청소년 자치활동 공유와 두 지역이 가지고 있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소개하며 서로의 공통점을 나누었다. 그 뒤 함께 서삼릉 태실을 방문하여 탐방과 동시에 정선아리랑 전수 청소년(안세현, 15세)의 초청공연을 진행하였다. 이 외에도 고양시의 현대모터스튜디오, 서바이벌 체험 등 2일간 문화체험을 함께하며 우의와 친목을 다졌다.

정선군 임계청소년문화의집과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양 기관은 매년 서로의 지역을 방문하며 정기적인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민하늘(17세, 임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장)은 “낯선 지역에서의 청소년들과 만나 함께 활동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임계청소년문화의집 김수진 센터장은 “이번 교류활동으로 정선군과 고양시 두 도시의 청소년들이 공통점을 발굴하고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생각의 폭을 넓히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질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