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천시,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천캠퍼스 개강식 성황리에 열려

영천시,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천캠퍼스 개강식 성황리에 열려

공유

지역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학습공동체 문화 확산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4일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천캠퍼스 개강을 맞아 성운대학교 강당에서 신입생 50명과 참석 내빈 및 관계자의 축하 속에 입학식을 가졌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북도민행복대학은 영천캠퍼스를 포함해 19개 시군 캠퍼스에서 운영되며,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도정 철학 공유, 시민의식 함양 등 평생학습을 통해 도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경북형행복학습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평생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천시는 성운대학교에 캠퍼스 운영을 위탁하여 개강식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12월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6일부터 시작된 교육생 모집은 시민들의 열띤 호응으로 조기 마감되었으며, 다양한 주제의 각 분야별 명강사들의 수준 높은 강의로 벌써부터 기대치가 매우 높다.

영천캠퍼스는 7대 영역(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교육방향이 편향되지 않도록 구성해 30주 동안 매주 1회 2시간씩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정규 수업과 더불어 사회참여 활동, 학생회, 학습동아리 등을 진행해 공동체 의식 및 유대감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70% 이상 출석 및 5시간 이상 사회 활동에 참여한 교육생에게는 명예도민학사 학위가 수여되고, 우수 학습자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캠퍼스 학장은 “경북도민행복대학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행복한 공동 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평생학습대학을 구축하여 시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1년간의 대학생활을 응원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