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안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개최

함안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개최

공유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배현주)은 지난 15일 고졸 학력 검정고시를 합격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지역 내 여러 내빈을 모시고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졸업장 수여와 함안군 장학재단에서 수여하는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지역 내 주민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금라 장학회와 관음사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소중한 후원금도 전달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행사에서는 학교 밖 꿈드림 청소년들이 직접 축하 공연을 선보였으며,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물인 여러 작품들이 전시됐고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음료와 쿠키로 참석한 내빈들을 맞아 졸업식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자신들의 성장을 확인하고 그를 통한 동등한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인정받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

꿈드림 관계자는 “이번 졸업식을 통해 꿈드림 졸업생들이 자신들을 응원하는 주변의 지지자원을 확인하고 그 응원을 받아 앞으로 보다 나은 미래를 다짐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