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밀양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행복 나눔 송년회’성료

밀양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행복 나눔 송년회’성료

공유

밀양시가족센터(센터장 홍창희)는 시청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행복 나눔 송년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새로운 한 해의 시작과 활기찬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유공자 표창, 화합 한마당을 통해 언어와 문화적 차이를 해소하고 서로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송년회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A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송년회가 열리지 않아 너무 아쉬웠는데, 이렇게 3년 만에 다문화가족이 함께 모여 얼굴을 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홍창희 밀양시가족센터장은 “오늘 송년회가 서로를 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시에서도 다문화가족의 사회적응과 통합을 위한 정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다문화가족들이 ‘다양성’과 ‘잠재성’을 발휘해 글로벌 시대에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사회 진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