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청년회, 델타변이 차단을 위한 마스크 15,000매 기부

청년회, 델타변이 차단을 위한 마스크 15,000매 기부

공유

 신안군 지도읍 청년회 사재털어 준비한 마스크 위생업소에 직접방문 배부 

8월 10일 지도읍 청년회 강형석 회장과 회원들이 지도읍사무소를 찾아와 휴가철 다중이 방문하는 위생업소 근무자에게 배부 하자며 마스크 15,000매를 기부하였다.

이번 마스크 기부는 청년회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500만원으로, 뜻 깊은 일을 해보자는 강형석 회장의 제안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마스크 기부 행사에 참석한 지도읍 청년회 강형석 회장은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번에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 덕분에 마스크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에 솔선 수범하는 청년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황성주 지도읍장은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되는 현재 휴가철을 맞아 북부권을 찾는 관광객 등 외지인들의 방문으로 불안한 상황이었다”며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백신 접종자도 돌파 감염되는 현실에서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인데 지도읍 청년회에서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마스크를 기부해 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 받은 마스크 15,000매는 위생업소, 지도전통시장, 신안젓갈타운, 신안군 송도 수산물 유통센터 등에서 일하는 업주 및 근무자에게 청년회에서 직접 방문하여 배부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