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축제 부산항축제

부산항축제

공유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국립 해양 박물관 일원에서 ‘제12회 부산항 축제’가 열린다. 부산시·부산지방해양수산청·부산 항만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문화 관광축제조직 위원회가 주관하는 부산항 축제 개막식은 25일 저녁 7시부터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개막 주제공연, 부산항 불꽃쇼 등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부산항 축제는 더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부대행사를 마련해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를 타고 부산항을 직접 체험해보는 ‘부산항 투어’, 가족과 함께 요트·모터보트·카약 등을 즐기는 ‘해양레저 체험’을 비롯해 ‘대형함정 공개행사’ 등 부산항 축제만의 특색 있는 해양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부산항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인 ‘부산항 스탬프 투어’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부산항 스탬프 투어’는 부산 해양클러스터 내 모든 기관이 참여해 만드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과제를 완료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퀴즈와 다양한 과제를 확대·진행한다.

부산항 축제는 부산 시민들조차 가까이 있지만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부산항과 선박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체험형 축제로, 해양·항만 관련 기업·기관·단체·대학이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부산항 관련 산업과 문화, 교육이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며 세계 수준의 항만축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5월 가정의 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를 찾고 있다면 매년 5월 부산항 축제에 참가해보자.

이서연 기자 l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