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항일운동 역사도 배우고 여행도 가고

항일운동 역사도 배우고 여행도 가고

공유
▲홍보물표지(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 항일운동 유적지의 여행콘텐츠화에 본격 나섰다. 공사는 국민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항일운동 역사투어단’ 프로그램을 올 봄과 가을 3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항일운동 역사 인식을 새롭게 하고, 관련 유적지들을 여행지로 널리 알려 지역관광 활성화도 기한다는 목적으로 준비됐으며, 오는 4월20일부터 21일까지 1회차를 시작으로 5월 11일부터 12일, 9월 28일부터 29일 3회에 걸쳐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특히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공사는 SNS셀럽(1회차, 33명), 고학년 초등학생과 학부모(2회차, 17쌍 34명), 다문화가정 청소년(3회차, 33명)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회차별 투어코스는 수도권, 충청권, 경상권으로 짜여져 있다.

한편 행사에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매 회 동행하고, 첫 투어에는 독일 출신 다니엘 린데만 등 각 회차별로 유명 방송인이 참여해 ‘1박2일 항일역사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아울러 공사는 이회영 등 11인의 독립운동가들을 선정, 국내외 지역별 주요 항일역사유적지와 함께 소개한 『광복이와 떠나는 독립운동 역사여행』 관광홍보물 제작을 최근 완료했다. 이 홍보물은 서울 종로구 경교장을 비롯, 전국 항일유적지 및 관광안내소 등에서 배포된다.

이서연 기자 l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