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기도, 주요 관광지 연결한 관광코스 개발

경기도, 주요 관광지 연결한 관광코스 개발

공유
▲ 이재명 경기도지사 ,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이재명 도지사)와 경기관광공사가 천년의 역사를 가진 경기도의 다양한 유적과 문화, 자연환경을 만날 수 있는 1,089km길이의 관광길을 개발했다.

오늘 경기도에 따르면 22개 시군을 원형 형태로 경유해 주요 관광지 50개소, 연계 관광지 147개소를 만날 수 있는 관광코스인 ‘경기그랜드투어’ 개발을 마쳤다. 5일부터 경기관광포털(ggtour.or.kr)과 가이드북을 통해 공개한다.

투어는 역사문화 관련 체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최신 관광 트렌드에 맞춘 일주형 관광코스로 경기도가 가진 고유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즐길 수 있다. 역사, 문화, 자연, 평화 등 4가지 주제에 맞춰 내․외국인 모두 방문하기 좋은 수원화성,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등 주요 관광지 50곳, 1,089km를 여행하는 관광코스다.

홍덕수 경기도 관광과장은 “시․군 개별 관광지 위주로 진행되던 관광홍보방법에서 벗어나 경기 그랜드 투어라는 통합브랜드로 홍보를 진행해 경기 관광의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경기 그랜드 투어는 개별 관광객은 물론 가족, 기존 관광지에 식상한 젊은 층, 외국인까지 누구나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루트”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경기 그랜드 투어 외에 ▲경기도 테마 관광코스 개발 ▲문화가 있는 박물관․미술관 ▲지역 역사․문화 관광콘텐츠 개발 ▲역사문화 홈페이지 구축 등 경기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