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속초시, ‘강원특별자치시대 미래 100년으로 초대’ 개최

속초시, ‘강원특별자치시대 미래 100년으로 초대’ 개최

공유

– 특별자치시대 ! 강원도와 속초시의 미래를 준비하는 주요 사업 설명

 민선 8기 1년 및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맞아 미래 100년의 토대가 되는 주요 추진사업 등을 시민들에게 공유하는 ‘「강원특별자치시대」미래 100년의 초대’ 행사가 7. 5(수) 10:00 속초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와 ‘시민과 함께한 속초 60년, 미래 100년으로 초대!’ 2개의 행사로 진행되며, 도지사, 국회의원, 도·시의회 의원 및 관내 기관 단체장과 사회단체 등 지역 주민 5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에서는 김진태 강원특별도지사가 직접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강원특별자치도’를 주제로 강원특별법에 담긴 중점 4대 규제 혁파와 주요 특례 사례 설명에 이어 이병선 속초시장이 향후 강원특별법 3차 개정에 대비해 발굴한 속초시 특례를 발표한 후에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시민과 함께한 속초 60년, 미래 100년으로 초대’ 행사는 ‘특별공연(김진경 어린이 무용단, 속초시 홍보대사 신승태)’을 비롯해 시민소통담당관에서 직접 제작한 ‘영상(어떻게 속초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어) 상영’, ‘민선 8기 주요 추진 사업 설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행사는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를 축하하며, 속초 미래 100년을 위한 주요 추진사업을 시민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라며, “시민이 행복한 속초를 만들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미래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