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카카오와 항공권 직접 판매 기술 제휴 업무 협약 체결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카카오와 항공권 직접 판매 기술 제휴 업무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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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카카오와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표준을 적용한 항공권 직접 판매(Direct Connect) 기술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항공사 최초로 ‘항공권 by kakao’에 입점 예정이라고 지난 4월 23일 밝혔다. NDC는 항공사와 여행사 간의 정보연계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여행업계 표준이다.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아시아퍼시픽 영업 부사장 디터 프란스(Dieter Vranckx) 및 카카오 AI 부문 총괄 김병학 부사장을 포함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항공권 by kakao’는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 및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현재는 여행사만 제휴돼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개발된 기술로 올 하반기 중 항공사 최초로 해당 플랫폼에 직접 입점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항공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카카오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와 카카오의 이번 업무 협약은 국제항공운송협회의 NDC 표준을 여행사 외의 판매 채널에 적용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개인 맞춤형 항공권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항공 여행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승객들은 국내 운항 중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외에도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인 스위스 항공 및 오스트리아 항공의 항공권 및 다양한 서비스를 카카오 플랫폼을 이용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