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도종환 문체부 장관, 방송콘텐츠 제작진과 간담회 연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 방송콘텐츠 제작진과 간담회 연다

공유

24일 오후 3시 방송제작 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 의견 청취 예정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은 24일 오후 3시 방송영상산업 제작진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간담회는 방송외주 불공정 관행 개선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방송제작 환경을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종환 장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2017년 연말 정부합동으로 발표한 ‘외주제작시장 불공정관행 개선 종합대책’을 설명하고 불공정행위 피해 신고와 구제를 위한 ‘콘텐츠 공정 상생센터’ 설치(2018년 3월) 계획을 밝힌다. 또한 2018년도 최저임금 인상이 방송영상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일자리안정자금’,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지원 등 영세 업체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정부 지원정책도 설명한다.

간담회 이후 도 장관은 방송프로그램(JTBC <슈가맨2>)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제작진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도 장관은 “정부는 방송 분야 표준계약서 제·개정과 보급을 확산하고 방송외주제작 근로환경 실태조사를 정례적으로 실시하는 등 방송 외주제작 불공정을 근절하기 위한 정책을 계속 추진한다”며 “방송콘텐츠 제작시장이 여러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소득주도 성장의 핵심인 최저임금은 반드시 보장해야 한다”고 전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