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합천군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굿 콘텐츠’ 인증 획득

합천군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굿 콘텐츠’ 인증 획득

공유

팔만대장경을 콘텐츠로 하는 합천군(군수 하창환)의 국내 유일 정신체험형 축전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공식 홈페이지가 2017년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1월 22일 밝혔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굿 콘텐츠는 이용자 평가단 및 품질인증 운영위원회, 전문가 평가위원회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이번 서비스 인증 획득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모두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공식 홈페이지는 올해 축전을 맞아 제작됐으며, 한 눈에 보이는 UI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모았다.

또 축전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차게 담아 축전 도우미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한편,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팔만대장경의 미래를 향한 보존 노력과 대장경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감각적인 전시,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행사로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7일간 개최됐으며 개막 10일째 50만 명을 돌파했다. 폐막 당시 누적 관람객 수가 100만여 명을 기록하면서 축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