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만대장경을 콘텐츠로 하는 합천군(군수 하창환)의 국내 유일 정신체험형 축전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공식 홈페이지가 2017년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1월 22일 밝혔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굿 콘텐츠는 이용자 평가단 및 품질인증 운영위원회, 전문가 평가위원회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이번 서비스 인증 획득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모두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공식 홈페이지는 올해 축전을 맞아 제작됐으며, 한 눈에 보이는 UI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모았다.
또 축전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차게 담아 축전 도우미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한편,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팔만대장경의 미래를 향한 보존 노력과 대장경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감각적인 전시,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행사로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7일간 개최됐으며 개막 10일째 50만 명을 돌파했다. 폐막 당시 누적 관람객 수가 100만여 명을 기록하면서 축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