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합천군 ‘힐링밤술’과 ‘경옥약주’ 등 품평회서 호평

합천군 ‘힐링밤술’과 ‘경옥약주’ 등 품평회서 호평

공유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대축제’에 참가한 합천군(군수 하창환)이 물 맑고 공기 좋은 청정합천 전통주의 우수성을 알리며  바이어 및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과 함께 호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했으며 80개사의 100개 부스가 차려져 성황을 이뤘다.

특히, 합천군의 ‘힐링밤술’과 ‘경옥약주’는 농특산물을 활용해 건강을 이롭게 하는 약주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합천 쌀과 황강물로 빚은 생막걸리와 맑은 물 동동주는 부드럽고 맑은 식감이 매우 만족스럽다며 박람회장을 찾은 내·외국인 할 것 없이 호평을 했다.

서울의 유명 유기농 한정식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와 소셜커머스, 주류유통판매 관계자 등이 구체적인 수도권 유통판매 제안을 해오기도 했다.

한편, KBS 2TV ‘내 남자의 비밀’이라는 일일드라마에서 기라성 역을 맡으며 인기 중년 배우로 자리매김한 탤런트 정한용 씨도 합천막걸리 홍보대사로 함께했다.

합천군은 참가자들로부터 합천 술에 대해 큰 호평을 받은 것을 계기로, 전통주의 수도권 진출을 꾀하고 합천 쌀 소비촉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