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기관광공사, CJ나눔재단과 문화·여행·나눔 상생협약 체결

경기관광공사, CJ나눔재단과 문화·여행·나눔 상생협약 체결

공유

경기도 관광자원 활용, 문화·여행 나눔 행사 공동 기획 및 운영

경기관광공사가 문화사업의 대표주자 CJ나눔재단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 이하 공사)는 지난 13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남한산성에서 CJ나눔재단 사회공헌추진단(단장 민희경, 이하 CJ)과 ‘문화·여행·나눔 분야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와 CJ는 지난 2014년부터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여행 나눔 행사를 공동 기획해 운영했으며, 문화와 관광분야의 결합을 통해 나눔의 문화를 적극 실천하고자 하는 양 기관의 공감대를 통해 본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문화·나눔·관광 융복합 프로그램 개발 및 행사 운영, 문화·예술 분야 콘텐츠 및 인력을 활용한 문화관광 활성화, 문화 소외계층 대상 양질의 여행 나눔 기회 마련, 문화·나눔·관광분야 통합 홍보마케팅 등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 구축 등이다. 특히 경기도 지역의 풍부한 문화관광 인프라와 결합한 ‘CJ도너스캠프 인성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이날 ‘경기도로 떠나는 그랜드아트투어 X CJ도너스캠프 인성학교_남한산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화 ‘남한산성’(CJ엔터테인먼트 배급) 시청과 역사강의, 남한산성 현장 야간투어, 청소년 인성학교를 결합, 수도권지역 중등청소년 50여 명이 참가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경기도 여행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이를 발판으로 민관 공동협력 사회공헌활동의 롤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