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한국잡지교육원, 제28기 수료식 개최

한국잡지교육원, 제28기 수료식 개최

공유
– 취재기자 및 미디어 에디터 과정 34명 수료
– 전병열 원장 “수료식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도전”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수료생 단체 기념 사진

한국잡지교육원은 지난 6월 2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잡지협회 강당에서 제28기 취재기자 및 미디어 에디터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백동민 한국잡지협회장을 비롯해 전병열 교육원장(본지 발행인), 이동준 강사, 조연갑 사무총장 등 교육원 관계자와 수료생들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올해 수료생 34명은 지난 3월 4일부터 총 80일, 480시간에 걸쳐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곽소은 수료생이 대표로 전병열 교육원장으로부터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우수 수료생에게는 시상이 이어졌다. 백동민 협회장상은 옥윤서 수료생에게, 교육원장상은 김영훈 수료생에게 각각 수여됐다.

전병열 교육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전병열 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펼쳐질 세상은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창의적인 도전, 유연한 사고를 요구할 것”이라며 “기자 정신과 경영 마인드는 대립이 아닌 공존의 길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의 수료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란다”며 “늘 승리의 미소가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좌로부터 조연갑 사무총장, 오상옥. 이종철 부회장 전재수 위원장, 백동민 회장, 전병열 원장, 이선자. 손정순 부회장 / 사진 박하현

전재수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 내방

한편, 이날 전재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해양수산부 장관 내정자)이 한국잡지 박물관과 한국잡지교육원을 방문해 백동민 협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협회 발전을 위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

​한국잡지교육원은 년 2회 ‘취재기자 및 미디어 에디터 과정’ 강좌를 개설해 기자를 양성하고 있다. 상세 내용은 ‘한국잡지교육원 ‘을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