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유일 테슬라 협력업체 ㈜코넥, 장애인 연계고용형 표준사업장 ㈜더휴 방문 –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이완섭 서산시장이 24일 충남 서산시 고북면에 소재한 ㈜코넥, ㈜더휴를 방문해 관내 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현장 방문은 지역 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시장은 방문한 각 기업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근로자를 격려했으며, 지역과 산업의 협력 강화 및 일자리 창출 방안을 기업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코넥은 자동차 내연기관 부품과 전기차 엔진 및 감속기를 보호하는 핵심 부품인 알루미늄 케이스 등을 생산하며, 자동차 부품 제조의 핵심인 다이캐스팅 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현대, 기아, 테슬라 등이 주요 고객사이며 매출 중 70%를 수출하는 등 미래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크게 성장 중인 회사다.
㈜더휴는 휴지, 종이컵, A4용지 등 다양한 제지류를 생산하는 친환경 제지기업으로 100% 재활용 펄프, 탈산 소나무펄프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연계 고용형 표준사업장’으로 인증된 회사로 장애인 사회참여와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오늘 방문한 각 기업이 서산시의 발전에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 기업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소통하고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완섭 서산시장은 30일 수석농공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회원사들과 간담회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