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잇는 우리는 영천시 자원봉사자입니다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6일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영천체육관에서 2023년 영천시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활발히 이어졌던 자원봉사활동을 되돌아보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에서는 스타빌리지, 클린마을공동체 등 영천의 대표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포함해 집 수리, 수해 피해복구, 각종 캠페인,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했던 2023년도 자원봉사활동 영상이 상영됐고 자원봉사 유공 표창 수여, 감사 메시지 퍼포먼스 등이 이어졌다.
특히 헌신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에 소중한 귀감이 된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에 영천시장 18점, 영천시의장 5점 등 37점의 표창이 수여됐다.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박봉규 이사장은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 축하드린다.”라며 “항상 도움이 필요한 곳에 희망이 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라고 밝혔다.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자원봉사는 행복 영천의 자산이고, 영천시의 성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있다.”라며 “오늘만큼은 자원봉사자분들이 더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지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