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논산시, 100세건강위원회 본격 활동 개시

논산시, 100세건강위원회 본격 활동 개시

공유

– 13일 연무읍ㆍ14일 광석면 ‘100세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오는 13일 ‘연무읍 100세건강위원회 발대식’과 14일 ‘광석면 100세건강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각각 연무읍사무소와 광석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된다.

논산시는 ‘나도 이웃도 건강한 100세건강공동체 만들기’를 목표로, 지역의 건강문제를 앞장서 고민ㆍ해결하는 100세건강위원회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100세건강위원회 활동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동참 의지를 돋우기 위해 발대식을 치른다.

13일 연무읍 100세건강위원회(위원장 배경순) 발대식은 김난순 사무국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먼저 사업에 돌입한 상월면, 연산면 100세건강위원회원들이 응원의 의미가 담긴 ‘숟가락 난타’ 축하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위촉장 수여식ㆍ건강선언문 낭독ㆍ주민화합의 시간 등의 순서로 열린다.

14일 열리는 광석면 100세건강위원회(위원장 윤동원) 발대식은 김권중 사무국장이 사회를 맡으며, 광석면 주민의 시 낭송과 왕전초교 병설유치원 어린이들의 댄스공연이 펼쳐진다. 이후 경과보고ㆍ위촉장 수여ㆍ건강선언문 낭독ㆍ주민화합의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100세건강위원회가 지역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데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 보고 있다”며 “주민이 스스로 사업계획을 구상하고 추진하는 과정 자체가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의 활동을 독려했다.

한편, ‘100세건강위원회’는 지역마다 상이한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맞춤형 극복노력에 힘쓰는 주민 조직이다. 논산시 관내 모든 읍ㆍ면에 마련돼 있으며 전국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ㆍ주민생활현장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공모ㆍ충남 주민참여 혁신모델ㆍ신중년 경력혁 일자리사업 공모 등에서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벌곡ㆍ양촌면의 100세건강위원회 역시 주민들의 참여 의지를 고취하고자 가까운 시일 안에 위원회원들이 직접 기획하는 발대식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