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년 약속대상, 23년 공약실천계획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90여 일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2023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5개 분야에 대해 절대평가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시도지사와 시·도교육감, 시장·군수·구청장의 공약 이행도를 평가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선거공보 분야),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이어 3년 연속 공약관련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게 됐다.
고양특례시는 민선8기 ‘도시혁신 인프라 구축을 통한 「완전한 자족도시」로 새로고침’을 공약 비전으로 선정하고 5대 시정 목표 하에 8대 분야 70개의 공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공약이 잘 이행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가능했다”고 밝히고, “민선8기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수행해 108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고양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고양특례시는 최근 영국 BBC에서 선정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세계 5대 도시’ 중 하나로 소개된 데 이어,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을 수상하는 등 연이어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